미주
미국 공대 졸업 후 삼성전자 입사 후기
******25.11.1523010
안녕하세요! 한국 채용 시즌 한참 지났는데 마음만 급하고 잘 모르겠어서 처음 글 남겨봅니다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