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네덜란드 석사 후 유럽 현지 취업 vs 귀국
******25.11.14771
안녕하세요 처음 가입했어요. ESADE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일단 현지에서 1-2년 경력 쌓고 들어가는 게 나을지, 신입으로 빨리 들어가는 게 나을지 진짜 모르겠어요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조언 부탁드려요!
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