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영국 워킹비자로 런던 취업한 경험
******25.12.29130
안녕하세요 처음 가입했어요. TU Berlin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산업디자인 직무가 한국에 많지 않은 것 같아 진로 폭이 좁아 보여요. 비슷한 경로 가신 분 계실까요? 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 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 조언 부탁드려요!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