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영국 워킹비자로 런던 취업한 경험
******25.11.1547412
오랜만에 글 남겨요. 15개월 인턴 마치고 한국 돌아갈지 현지 취업할지 결정해야 해서 머리가 복잡해요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.
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