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독일 아우스빌둥 경험 한국에서 인정받을까요
******25.10.08133
안녕하세요 처음 가입했어요. ETH Zurich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졸업 후 1년 갭 두고 한국 들어갈까 하는데 갭이어가 자소서에 마이너스로 보일까봐 걱정이에요. 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 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