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주
뉴저지 거주 한국 출퇴근 가능?
******26.04.061740
다들 잘 지내시죠? 해외에서 유학 중인데 한국 취업 준비 시작하면서 고민이 많아져서 글 남깁니다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 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 읽어주셔서 감사해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