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HEC Paris MBA 졸업했는데 스페인 비자 거부됐어요
******26.05.123614
한 마디라도 의견 듣고 싶어서 글 올려봐요. 답답하네요.
스페인에서 어학연수 + 학부 + 인턴 4년 보내고 졸업이 코앞이에요.
MBA 전공인데 한국 채용에서 실제로 어떻게 평가받는지 후기 듣고 싶어요. HEC Paris 학교명 자체가 가산되나요, 아니면 결국 GPA + 경험 조합이 다인지 궁금하네요.
비자 갱신 시점이 또 다가오는데 손에 잘 안 잡혀요.
답답해서 글 올려요. 한 줄이라도 의견 들려주세요.
같은 학교나 지역 선배 후기가 진짜 큰 도움이 돼요.
부모님께도 꺼내기 어려운 얘기라 익명으로 풀어봐요.
환율 1400원 기준이면 현지 연봉이 한국 가면 반토막 느낌이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