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주
캐나다 영주권자 한국 취업 시 장단점
******26.01.1219016
다들 잘 지내시죠? 10개월 인턴 마치고 한국 돌아갈지 현지 취업할지 결정해야 해서 머리가 복잡해요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 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