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바르셀로나 교환 후기
******26.04.13243
오랜만에 글 남겨요. TU TU Berlin 2025년 졸업 예정인 베를린디자이너이에요. 전공은 산업디자인 입니다. GPA 3.8/4.0인데 한국 회사 환산하면 4.5점 만점 기준 어떻게 계산되는지 정확히 아시는 분..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댓글 부탁드려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