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북유럽 대학 졸업 후 현지 정착기
******25.10.05135
안녕하세요! 한국 채용 시즌 한참 지났는데 마음만 급하고 잘 모르겠어서 처음 글 남겨봅니다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 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 조언 부탁드려요!
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