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네덜란드 석사 후 유럽 현지 취업 vs 귀국
******25.11.263524
안녕하세요! 해외에서 유학 중인데 한국 취업 준비 시작하면서 고민이 많아져서 글 남깁니다. 14개월 OPT/워킹비자 남았는데 그 기간을 한국 채용 시즌에 쓸지, 현지에서 더 경험 쌓을지 고민입니다. 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