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주
H1B 비자 없이 한국 귀국 취업한 경험
******25.10.293472
안녕하세요! MIT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일단 현지에서 1-2년 경력 쌓고 들어가는 게 나을지, 신입으로 빨리 들어가는 게 나을지 진짜 모르겠어요. 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댓글 부탁드려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