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주
캐나다 PR 점수 482 컷에 503 — 너무 답답합니다
******26.05.131024
익명이니까 마음 편하게 풀어볼게요.
캐나다 5년 살다가 한국 들어가는 결정 직전인데 맞는 선택인지 잘 모르겠어요.
토플 110 / IELTS 8.0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OPIc/TOEIC 또 요구하는 곳이 많더라고요. 영어 자격증을 또 따야 하나 싶네요..
학교 커리어 센터가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더라고요 ㅋㅋ
한 분이라도 후기 풀어주시면 큰 도움 될 것 같아요.
주변에서 다들 다른 답을 줘서 오히려 더 혼란스러워요
5년 후 제 모습이 잘 그려지질 않네요
동기들은 다 자리 잡았는데 저만 결정 못 한 느낌이라 더 초조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