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세아니아
호주 워홀 끝나고 한국 취업 준비하는 분
******26.01.053144
안녕하세요. 처음 글 남겨봅니다. University University of Auckland 2026년 졸업 예정인 오클랜드학생이에요. 전공은 영문학 입니다. 21개월 OPT/워킹비자 남았는데 그 기간을 한국 채용 시즌에 쓸지, 현지에서 더 경험 쌓을지 고민입니다. 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조언 부탁드려요!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
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