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프랑스 유학 중 인턴십 구하는 방법
******25.11.242442
모두 안녕하세요! ETH에서 어학연수 + 학부 + 인턴까지 4년 보내고 곧 졸업이에요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 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