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독일 아우스빌둥 경험 한국에서 인정받을까요
******25.10.244871
오랜만에 글 남겨요. TU Berlin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전공이 산업디자인인데 한국 취업 시장에서 어떻게 평가받는지 궁금해요. TU Berlin 출신이면 가산이 있을까요? 학교 인지도만 믿어도 되는 건지... 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 조언 부탁드려요!
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
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