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세아니아
뉴질랜드 영주권 취득 후 한국 귀국 고민
******26.03.174140
다들 잘 지내시죠? University of Melbourne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해외 현지 취업 vs 귀국 사이에서 너무 흔들려요. 친구들도 다 갈리는 분위기라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댓글 부탁드려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