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체코 교환학생 자소서
******26.04.16637
안녕하세요! UCL UCL 2025년 졸업 예정인 런던워홀이에요. 전공은 경제학 입니다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같은 길 걸어보신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