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독일어 자격증 한국 취업에 도움될까요
******26.03.054705
오랜만에 글 남겨요. Sciences에서 어학연수 + 학부 + 인턴까지 4년 보내고 곧 졸업이에요. 한국 대기업 자소서 1번이 정말 어려워요. 해외에서 쌓은 경험을 한국 톤으로 풀어내는 게 부자연스러워요. 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.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