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세아니아
오클랜드 취업 시장 현황 공유
******25.10.223205
다들 잘 지내시죠? University of Melbourne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12개월 OPT/워킹비자 남았는데 그 기간을 한국 채용 시즌에 쓸지, 현지에서 더 경험 쌓을지 고민입니다. 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 읽어주셔서 감사해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