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영국 석사 1년 과정 취업에 불리한가요
******26.03.12235
안녕하세요 처음 가입했어요. UCL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어요. 다들 어떻게 적응하셨나요. 20개월 OPT/워킹비자 남았는데 그 기간을 한국 채용 시즌에 쓸지, 현지에서 더 경험 쌓을지 고민입니다. 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