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스페인 MBA 졸업 후 유럽 취업기
******26.03.0338610
다들 잘 지내시죠? 졸업이 다가오는데 진로 결정이 너무 어려워서 익명으로 도움 청해 봐요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.
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