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ESADE MBA 졸업했는데 스페인 비자 거부됐어요
******26.05.131963
도저히 답이 안 나와서 이렇게 글 올려요.
ESADE 경영학 2026년 졸업 예정인데 막막해서 글 적어봐요.
경영학 직무가 한국에 많지 않아서 진로 폭이 좁아 보이는데요. 비슷한 케이스로 한국 들어와서 적응하신 분 후기 들려주세요.
주변에서 다들 다른 답을 줘서 오히려 더 혼란스러워요
본인 케이스 댓글로 풀어 주시면 큰 도움 돼요.
같은 학교나 지역 선배 후기가 진짜 큰 도움이 돼요.
한국에 친척이나 지인이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
비자 갱신 시점이 또 다가오는데 손에 잘 안 잡혀요.
동기들은 다 자리 잡았는데 저만 결정 못 한 느낌이라 더 초조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