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독일 공대 졸업 국내 제조업 입사 후기
******25.11.072523
오랜만에 글 남겨요. TU에서 어학연수 + 학부 + 인턴까지 4년 보내고 곧 졸업이에요. 일단 현지에서 1-2년 경력 쌓고 들어가는 게 나을지, 신입으로 빨리 들어가는 게 나을지 진짜 모르겠어요. 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 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 같은 길 걸어보신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