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북유럽 대학 졸업 후 현지 정착기
******26.01.28280
안녕하세요! UCL에서 어학연수 + 학부 + 인턴까지 4년 보내고 곧 졸업이에요. 한국 돌아가서 어디 살지부터 고민이에요. 본가는 지방이고 대기업 가려면 서울에서 자취해야 할 것 같은데. 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 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 다들 화이팅하세요!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