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럽
ESADE 졸업했는데 한국 대기업이 그랑제콜 평가 실제로 어떤가요
******26.06.2213511
ESADE 경영학 4학년인데 졸업하고 한국 대기업 경영기획 / 글로벌 사업본부 들어가는 게 답인지 갸우뚱해서 글 올려봅니다.
프랑스 그랑제콜 4년 등록금 70k 유로 정도 들었는데 한국 회사가 솔직히 가치 인정해 주는지 reference 가 부족합니다. CJ제일제당 / 현대 / SK 모두 글로벌 채용 trail 있는데 학교명 자체로 가산점 받는지 아니면 그냥 "외국대" 카테고리인지 알고 싶어요.
연봉도 미국 IB / 컨설팅 갈 길은 한국보다 절대 우위인데 (그랑제콜 출신 흔한 path), 가족 / 결혼 / 한국 부동산 다 따지면 한국이 답인 것 같습니다.
같은 학교 출신으로 한국 대기업 입사하신 선배 계시면 한 번 뵙고 싶네요.
한국에서 어떻게 평가받았는지 후기 들려주세요. 인사담당자 분 댓글도 환영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