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주
뉴욕 스타트업에서 배운 것들
******25.11.0211510
오랜만에 글 남겨요. 24개월 인턴 마치고 한국 돌아갈지 현지 취업할지 결정해야 해서 머리가 복잡해요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.
학교 커리어 센터는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어서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