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시아
베트남 현지 법인 근무 경험 공유
******25.09.281114
안녕하세요. 처음 글 남겨봅니다. 18개월 인턴 마치고 한국 돌아갈지 현지 취업할지 결정해야 해서 머리가 복잡해요. 영어 자격증 (토플 105 / IELTS 7.5) 가지고 있는데 한국 대기업이 별도로 OPIc/TOEIC 요구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. 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주변에서는 다들 다른 답을 줘서 더 혼란스러워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
같은 학교/지역 선배들 후기가 진짜 도움이 많이 됐어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