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주
STEM 재무금융 분야인데 미국에 끝까지 남을 이유가 있을까요
******26.05.0423810
비슷한 사례 찾기가 어려워서 그냥 직접 적어봅니다.
NYU Stern 졸업하고 뉴욕에서 1~2년 일했는데 한국 돌아갈지 마음이 자꾸 흔들려요.
재무금융 직무가 한국에 많지 않아서 진로 폭이 좁아 보이는데요. 비슷한 케이스로 한국 들어와서 적응하신 분 후기 들려주세요.
부모님께도 꺼내기 어려운 얘기라 익명으로 풀어봐요.
답답해서 글 올려요. 한 줄이라도 의견 들려주세요.
학교 커리어 센터가 미국 잡 위주라 한국 정보가 거의 없더라고요 ㅋㅋ
결혼 시장이랑 부모님 노후, 직장 선택을 한꺼번에 따지려니 머리가 터질 것 같아요.
한국에 친척이나 지인이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