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세아니아
뉴질랜드 대학 졸업 후 현지 vs 한국
******25.11.3043411
안녕하세요! 한국 채용 시즌 한참 지났는데 마음만 급하고 잘 모르겠어서 처음 글 남겨봅니다. 한국 돌아가서 어디 살지부터 고민이에요. 본가는 지방이고 대기업 가려면 서울에서 자취해야 할 것 같은데. 시간이 빠르게 가서 더 늦기 전에 결정해야 해요. 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.
부모님께도 말씀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익명으로 적어봐요.
한국에 친척/지인도 거의 없어서 정보 얻을 데가 없네요.
한국 채용 시장 정보가 부족해서 답답해요.
솔직히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는 시기인 것 같아요.